더 이상한 이야기

과학이 뭘까?

복어복어 2022. 8. 1. 21:16

어릴 적 나는 정말 이상한 놈이었다.

과학 선생님마다 붙잡고 과학이 뭔가요?” 라고 물어보는 놈이었는데 이게 미친놈이지 뭐

 

이 질문에 속 시원하게 대답해 주신 선생님은 없었다. 그냥 사전적 정의 같은 걸 읽어 주시는 정도…?

 

그렇게 대학생이 된 나는 갑자기 머릿속에 떠오르는 단어가 있었다.

'방법론'

내가 무조건 옳다고 말 하는게 아니다. 오히려 반박으로 나를 설득해 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한다.

다만, 지금의 나에게 과학은 방법론이다.

어떤 사실이나 현상을 가장 합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방법론

 

그리고 이것이 내가 생각하는 과학의 속성을 나타내기도 한다.

 

'과학은 유동적이며, 시대를 반영하고, 절대적이지 않다.'

'더 이상한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어설픈 과학교육의 폐해-난장판  (0) 2022.08.12